used to 의미 해석, 영어회화패턴 공부하기 

used to의 뜻은 '예전에 ~했었다'는 뜻으로 과거의 상태나 경험을 말할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예문을 통해서 보겠습니다.

He used to be a farmer.
아버지는 예전에 농부였다.

 

Where did you use to live?
예전에 너는 어디에 살았니?

I used to live in New York.
나는 예전에 뉴욕에 살았었다.



I used to fishing on weekends.
나는 주말마다 낚시를 했었다.

 

He used to work for the airport.
그는 예전에 공항에서 일했었다.

 

동영상을 통해 예문을 다시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used to는 be used to와 비교해서 많이 헷갈려하는 표현이기도 한데요.
'be used to+동사원형'은 '사용되었다'는 뜻이고, 'be used to+명사(또는 ing)는 '~에 익숙하다'는 뜻입니다.
used to와 be used to차이를 알아두면 좋을 거 같고요.



참고로 would도 '예전에 ~했었다'라는 뜻이 있는데요.
used to에 비해 would는 과거의 행동에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He occasionally used to play the guitar.
그는 틈틈히 기타를 연주하곤 했다.


이번 기초영어회화패턴 시간에는 uesd to를 중심으로 be used to와 would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